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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럭셔리 레플리카

최호영
10.27 16:06 1

영화‘베테랑’지난해 나온 류승완 감독의 영화 ‘베테랑’에서 가장 기억에 레플리카 남는 대사는 “잘 살지는 못해도 쪽팔리게 살지 말자”라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주인공 형사 서도철의 아내는 뇌물로 가져온 5만 원 지폐가 가득 든 루이비통 가방을 과감하게 거절하고, 잠시 그 돈에 흔들렸다는 사실조차 쪽팔려합니다. ‘베테랑’을 본 사람은 모두 1340만 명이 넘습니다. 한국영화 역사에서 세 번째로 많은 사람이 보았다. “쪽 팔리지 않게” 살고 싶은 디스럭셔리 사람이 그만큼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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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이비통은에르메스·샤넬과 더불어 ‘빅3 명품’이라 레플리카 불린다. 신라아이파크 입점에는 이 사장의 역할이 컸다. 이 사장은 지난달 서울신라호텔에서 열린 명품을 주제로 한 콘퍼런스인 ‘콘데나스트’ 참석차 방한한 베르나르 아르노 LVMH 회장을 만나 입점을 담판지은 것으로 전해졌다. 지금은 롯데에 사업권이 넘어갔지만, 지난 2010년 전세계 공항면세점 최초로 인천공항면세점 내에 루이비통 디스럭셔리 매장을 입점시킨 것도 이 사장이 했다.
한편오는 18일 신세계면세점과 두산면세점까지 남대문과 동대문에서 문을 디스럭셔리 열게 되면 여름 레플리카 성수기를 대비한 외국인 관광객 유치 전쟁이 본격적으로 펼쳐질 전망이다. 한국 관광업계에 유리하게 조성된 현 상황만 잘 살리면 신규 면세점들이 충분히 ‘윈윈’할 수 있다는 게 업계의 관측이다. 두산면세점 관계자는 “최근 중국인 관광객이 늘어난 만큼 동대문 특성에 맞는 차별화 전략으로 승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특별한 순간을 기념하기 위해 다니엘 뷔랑이 디자인한 카탈로그 또한 출판된다. 해당 레플리카 서적은 자비에 바랄(Xavier Barral) 출판사와 공동 편집으로 1970년대부터 현재까지 색, 투명함, 빛, 반투명, 투영 등 서로 교차하는 테마에 기반을 둔 상당량의작품들을 한데 모아 최초로 선보인다.
매출및 브랜드 이미지 등을 고려해 내부적으로 '지역별 출점 쿼터제(할당제)'를 적용해 온 레플리카 루이비통이 중국 일부 매장 철수를 결정한 상황에서 협의를 유리하게 이끌어온 것으로 알려졌다. 정 총괄사장은 이달 초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과 지분정리를 완료해 면세점, 백화점 사업을 총괄하게 됐다.

에르메스측은 1심과 레플리카 2심에서 승소했습니다. 재판부는 “소재가 다르다고 해도 멀리서 보면 소비자들이 버킨백과 켈리백, 진저백을 구별하기 어렵다. 이는 에르메스의 상당한 투자나 노력으로 만들어진 성과에 해당하는 제품을 무단으로 사용한 것으로 부정경쟁행위에 해당한다”고 판결했습니다.
중국인관광객들이 선호하는 화장품 매출이 레플리카 절반 가까이를 차지했습니다.

이건희삼성 회장의 장녀인 이부진(46) 호텔신라 사장은 이들 중 처음으로 서울 용산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이하 HDC신라)에 명품 루이비통 브랜드 유치에 성공했다. 이어 정유경(43·이명희 회장의 장녀) 신세계그룹 백화점부문 총괄사장과 김동선(26·김승연 레플리카 회장의 삼남) 한화건설 팀장, 두산 박서원(36·박용만 회장의 장남) 전무 역시 3대 명품 브랜드 유치에 사활을 걸고 있어 브랜드 유치의 유무에 따라 이들의 경영 능력이 평가될 전망이다.

이달초 루이비통 입점을 확정했다고 밝힌 HDC신라면세점(현대산업개발, 호텔신라 합작법인)의 용산 신라아이파크면세점도 연말쯤에 루이비통 매장을 레플리카 오픈하고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그룹의 여타 브랜드 매장들도 내년 초까지 열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그런데이번 사건에서 문제가 된 조항은 부정경쟁방지법 제2조 제1호 다 목입니다. 이 조항은 “정당한 사유 없이 국내에 널리 인식된 타인의 성명, 상호, 상표, 상품의 용기·포장, 그밖에 타인의 상품 또는 영업임을 표시한 표지와 동일하거나 유사한 것을 사용하거나 이러한 것을 레플리카 사용한 상품을 판매·반포 또는 수입·수출하여 타인의 표지의 식별력이나 명성을 손상하는 행위”를 부정경쟁행위로 보고 있습니다.
신세계 레플리카 관계자는 10일 "올 가을·겨울시즌을 목표로 루이비통과 협상을 진행 중"이라며 "아직 최종적으로 입점을 확정지은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전회장은 명품 시장의 위기에 레플리카 대해 “이 시장에 수많은 경쟁자가 생기면서 우리 뿐 아니라 다른 업체도 점유율이 떨어졌다”고 말했다. 그는 “아르바이트·인턴조차 구하기 쉽지 않으니 청년들이 돈이 없다. 백화점에 젊은 사람들이 안간다”며 “기존 방식으로는 이미 정점을 찍었다. 방식을 바꾸지 않으면 안 된다”고 했다.

루이비통의파격은 14년간 마크 제이콥스가 이끌었던 브랜드의 총괄 레플리카 디자이너(크리에이티브디렉터) 자리를 젊은 40대 초반의 디자이너 니콜라 제스키에르에게 넘길 때부터 예견됐다. 2013년 새롭게 임명된 이 디자이너는 루이비통의 새로운 모습을 만들면서 올해 새롭게 론칭한 '시리즈4'의 얼굴로 일본의 유명한 게임 '파이널판타지'의 여자 캐릭터를 내세워 놀라움을 안겨줬다.
재계관계자는 "삼성가 딸들의 본격적인 경영행보가 재계 안팎에서 이들에 대한 관심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며 "이들은 서로간 협력 속에 보이지않는 신경전도 한층 더 치열해질 것으로 보이는데 명실상부한 경영자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경영능력을 보다 더 구체적으로 레플리카 입증해야 하는 숙제도 남아 있다"고 말했다.

의류브랜드의 경우 캐릭터 차용이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하다. 벨기에의 컨템퍼러리 브랜드인 에센셜은 아예 올해 봄·여름 시즌 메인테마를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로 잡았다. 디즈니 동화 중에서도 가장 소녀적이고 동화적 느낌의 이 캐릭터는 에센셜의 의류에 입혀져 밝고 화사하면서도 연령대를 초월하는 공감대를 자아냈다는 평가다. 익히 레플리카 알고 있는 체셔 고양이, 앨리스, 하트의 여왕, 핑크 플라밍고가 의상에 대거 등장해 명랑하고 발랄한 느낌을 준다. 앨리스의 얼굴과
이면세점이 레플리카 루이비통을 유치하면서 다른 면세점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기는 합니다만 최근에는 달라진 분위기도 있습니다.
업계한 관계자는 “LVMH그룹이 HDC신라의 차별화한 입지(용산)와 레플리카 발전 가능성, 신라면세점의 완성도 높은 쇼핑 환경과 디자인, KTX·ITX 등을 활용한 지방 관광자원과의 연계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뒤 입점을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특히,이 사장은 지난달 19일 서울 용산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을 방문한 LVMH 베르나르 아르노 회장을 직접 면세점 3~5층으로 안내해 LVMH 그룹 브랜드들이 신라아이파크면세점에 들어올 경우를 가정한 매장 배치나 레플리카 디자인 등을 배치도, 모형 조형물, 동영상 등을 활용해 1시간 가까이 설명하는 등 브랜드 유치와 관련해 열의를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포토그래퍼파트릭 드마쉘리에(Patrick Demarchelier)가 촬영한 프랑스의 대표적인 여배우 레아 세이두는 레플리카 메종의 새로운 뮤즈로 루이 비통 여성상(Louis Vuitton woman)을 완벽히 대변한다. 진취적이며 대담하면서도 독립적인 여주인공으로서 확고한 취향을 공유해오고 있는 레아 세이두는 이번 캠페인에서 2016 프리폴(Pre-Fall 2016) 컬렉션을 선보인다.
아울러난항을 겪던 명품 유치도 조금씩 성과를 내면서 신규 면세점이 더욱 순풍을 탈 것으로 예상된다. HDC신라면세점이 지난달 루이비통을 비롯한 20여개 럭셔리 브랜드 입점 유치에 성공했고, 갤러리아면세점63도 다음달 구찌 입점을 확정했다. 신세계 면세점도 루이비통 유치가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과거에는 명품 소비 비중이 높았지만 점차 유커의 소비 패턴이 다양화되고 있다”며 “앞으로 5년간 면세사업 부문에서만 3조원 매출을 레플리카 거둘

부정경쟁방지법은제2조 제1호에서 부정경쟁행위를 10가지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부정경쟁방지법 제2조 제1호 가 목에서는 “국내에 널리 인식된 타인의 성명, 상호, 상표, 상품의 용기·포장, 그밖에 타인의 상품임을 표시한 표지(標識)와 동일하거나 유사한 것을 사용하거나 이러한 것을 레플리카 사용한 상품을 판매·반포(頒布) 또는 수입·수출하여 타인의 상품과 혼동하게 하는 행위”라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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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연휴기간 서울 여의도 갤러리아면세점63에서 중국인 관광객들이 주류·담배 상품을 둘러보고 레플리카 있다. /사진제공=한화갤러리아

지난해11월 특허를 취득한 신세계면세점은 오는 18일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관에 영업면적 1만3884㎡(4200여평) 규모로 서울 시내면세점을 오픈한다. 마케팅, MD(상품기획), 판촉 등 핵심 레플리카 부서에 전문인력을 대거 영입해 마무리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8일관세청에 따르면 2013년부터 2015년까지 지식재산권 침해로 적발된 레플리카 위조상품은 총 828건으로, 정품가격 기준으로 1조5568억원에 달한다.
두산에넘긴 인천 물류창고는 자체창고로 대체하고 시스템도 한 달 정도면 구축할 레플리카 수 있다는 것이 SK의 입장이다. 워커힐면세점은 본사 직원 200명, 입점 브랜드 및 협력업제 직원 700명 등 900여명이 근무하고 있었지만 본사 직원은 100여명만 남아 있고 매장 직원도 상당수 줄었다.

최민하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면세점 사업자 증가에 따른 경쟁 심화는 피할 수 없지만, 상위 사업자로서의 레플리카 경쟁력으로 시장내 입지 구축을 지속 할 것"이라며 "전년 메르스 여파로 부진했던 실적은 출입국자수 증가에 기반해 2분기부터 성장세가 이뤄지는 한편, 창이공항 적자폭도 축소되고 있고, 태국 및 일본 등 면세점 개장이 가시화돼 해외 면세 사업 확장도 가속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정품가격기준으로 보면 위조상품은 발기부전 레플리카 치료제인 비아그라가 2076억원 어치 적발돼 가장 많았다. 이어 시계 브랜드인 로렉스(1629억원), 가방 브랜드인 루이비통(1445억원) 순이었다.

조만간중국은 국제항에도 입국면세점을 신설하고 서쪽 티베트자치구에도 출국장면세점을 열 예정으로 면세점 확대로 레플리카 중국내 명품소비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
11일재계에 레플리카 따르면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과 이서현 삼성물산 패션부문장 사장은 자신들의 영역에서 뚜렷하게 두각을 나타내며 경영인으로서의 위상과 파워를 확고히 다져가고 있다.

26일국내 면세업계 등에 따르면 중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명품 브랜드 1위는 루이비통이다. 구찌와 레플리카 샤넬, 베르사체, 디올, 프라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페라가모, 펜디, 에르메스 등이 뒤를 잇고 있다.
"보다구체적 레플리카 경영성과 입증해야 하는 숙제 남아"

루이비통은소비자와 만나는 접전에서도 여행이라는 핵심가치를 놓치지 않고 있다. 그는 “프랑스 파리 샹젤리제는 매출의 80%를 여행객이 차지할 정도로 전 세계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장소이다. 루이비통은 파리 샹젤리제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세워 자신들의 ‘여행’이라는 아이덴티티를 전달하는 등 브랜드 레플리카 가치를 극대화했다”고 설명했다.
5월16일까지만영업하고 문을 닫아야 하는 SK네트웍스의 워커힐면세점도 매장 활용방안을 찾지 못하고 있다. SK도 신규 특허에 도전해 레플리카 반드시 워커힐면세점을 재개장하겠다는 입장이다.

이사장은 그룹이 필요할 때마다 부드러우면서도 강력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능력을 보여줬다. 뿐만 아니라 그는 삼성가 오너의 후광이 아닌 그 스스로의 서울시내 면세점 신규사업자에서도 현장경영을 통해 경영능력을 인정 받으며 여성 오너로서의 위상을 레플리카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서울신규 면세점들이 유치에 사활을 걸고 있는 해외 고가 명품 브랜드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을지도 관심거리다. 월드타워점에는 샤넬, 에르메스, 루이비통 등 고가 명품 빅3가 매장이 모두 입점해 있다. 면세점 특허가 만료돼 문을 닫게 되면 입점 브랜드들과의 레플리카 계약도 종료되기 때문에 롯데는 이들 명품 브랜드들과 다시 계약을 맺어야 한다.
이번캠페인에서는 루이비통의 카퓌신(Capucines), 시티 레플리카 스티머(City Steamer) 가방 또한 감상할 수 있다.

중국인관광객들이 우리나라에 올 때 가장 많이 고려하는 것 가운데 하나가 바로 쇼핑이라고 레플리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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