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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혜영
10.27 09:06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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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신세계면세점'루이비통' 레플리카쇼핑몰 유치 성공
관세청은"최근 인터넷이나 SNS에서 위조상품 거래가 증가 레플리카쇼핑몰 추세에 있어 이를 차단하기 위해 G마켓·11번가·쿠팡·네이버·카카오 등 인터넷 사업자들과 불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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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및 브랜드 이미지 등을 고려해 내부적으로 '지역별 출점 쿼터제(할당제)'를 적용해 온 루이비통이 중국 일부 매장 철수를 결정한 상황에서 협의를 유리하게 이끌어온 것으로 알려졌다. 정 총괄사장은 이달 초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과 지분정리를 완료해 레플리카쇼핑몰 면세점, 백화점 사업을 총괄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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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신규 면세점들이 유치에 사활을 걸고 있는 해외 고가 명품 브랜드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을지도 관심거리다. 월드타워점에는 샤넬, 에르메스, 루이비통 등 고가 명품 빅3가 매장이 모두 입점해 있다. 면세점 특허가 만료돼 문을 닫게 되면 입점 브랜드들과의 레플리카쇼핑몰 계약도 종료되기 때문에 롯데는 이들 명품 브랜드들과 다시 계약을 맺어야 한다.
[헤럴드경제 = 이윤미 기자] 모든 명품 브랜드에는 그들 고유의 전통이 있다. 오랜 시간을 거쳐 쌓은 브랜드의 품질과 이미지, 그리고 이야기다. 이는 특별한 가치를 레플리카쇼핑몰 제공하면서 부유층의 전유물처럼 여겨져왔다. 그런데 최근 명품 브랜드들의 행보는 종래 소수의 고객을 위한 서비스 대신 대중을 선택한 것처럼 보인다. 자신들의 전통과 문화유산 속에서 핵심가치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대중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는 것.

재벌가후계구도 관행상 딸이 경영에 나서는 레플리카쇼핑몰 일은 흔치 않지만 이부진·서현 사장은 경영 역량을 발휘하면서 재계의 핵심인물로 자리잡고 있다.

“이른바 레플리카쇼핑몰 ‘명품’을 경험해 본 소비자들은 다시 자기만의 개성을 찾아갑니다. 명품 브랜드들이 최근 고전하는 이유지요.”
운영은지난해 그가 설립한 태진문화재단(이사장 신정승 전 주중 대사)이 맡고, 태진인터내셔날이 매년 약 30억원의 운영 비용을 지원한다. 전 회장은 “강북에 클래식 위주의 공연 레플리카쇼핑몰 시설이 몰려있고, 미술관 역시 유명 작품 중심 대형 전시가 많다”며 “의외로 문화 시설이 부족한 강남에 젊은 작가, 다양한 작품을 위한 공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유통업계에따르면 HDC신라면세점이 운영하는 신라아이파크 면세점은 루이비통, 크리스찬디올, 지방시, 펜디, 불가리 등을 보유하고 있는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그룹 20여개 브랜드 유치에 레플리카쇼핑몰 성공한 것으로 3일 알려졌다. 지난해 서울시내 면세점 운영권을 새로 얻은 사업자 중 빅3 명품 브랜드를 유치한 것은 신라아이파크 면세점이 유일하다. 신라아이파크 면세점 관계자는 “올 하반기부터 인테리어 공사를 거쳐 LVMH 브랜드 매장들이 순차적으로 문을 열 예정”

지난3월에는 레플리카쇼핑몰 4번의 실패끝에 한국전통호텔(한옥호텔)의 주춧돌을 놓았다. 그동안 두 차례 반려와 두 차례 심의 보류를 거친끝에 신라호텔 부지 내에 한국전통호텔을 건립하는 안건이 제4차 서울시 도시계획위원회에서 최종 '수정 가결'됐다.

업계에서는HDC신라에 이어 신세계가 고가 명품 레플리카쇼핑몰 브랜드 입점을 확정지을 수 있는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신세계가 올 가을·겨울시즌을 겨냥해 루이비통과 협상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최종 타결이 임박한 것 아니냐는 눈초리다.
올해상반기에 그는 눈꼬뜰새 없이 바쁜 일정을 소화해내고 있다. 지난해 면세점사업권 획득에서도 일등공신으로 레플리카쇼핑몰 능력을 맘껏 발휘한 이 사장은 루이비통을 끌어들이며 '승부사'의 면모를 가감 없이 드러냈다.

해당장소는 캘리포니아 '팜스프링스 밥 앤 돌로레스 호프 에스테이트(Bob and Dolores Hope estate)' 건축물과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니테로이 현대미술관(Niteroi 레플리카쇼핑몰 Contemporary Art Museum)'으로 이어지는 여정의 연장선상에 있다. 두 장소는 2016 크루즈 패션쇼와 오는 5월에 개최되는 2017 크루즈 패션쇼 장소다.
루이비통마크와 유사한 마크를 사용했고, 포장 상자도 루이비통 패턴으로 레플리카쇼핑몰 유명한 ‘모노그램’과 유사한 디자인으로 만들었습니다. 이런 사실을 알게 된 루이비통 측은 치킨 집 사장을 상대로 사용금지 가처분 신청을 냈습니다.
루이비통은 레플리카쇼핑몰 소비자와 만나는 접전에서도 여행이라는 핵심가치를 놓치지 않고 있다. 그는 “프랑스 파리 샹젤리제는 매출의 80%를 여행객이 차지할 정도로 전 세계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장소이다. 루이비통은 파리 샹젤리제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세워 자신들의 ‘여행’이라는 아이덴티티를 전달하는 등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했다”고 설명했다.

전세계적으로 1억명이 넘는 이용자를 자랑하는 '파이널판타지'의 여성 주인공인 '라이트닝'은 시리즈4 캠페인이 나가는 동안 전 세계 루이비통 매장의 메인 모델로 활약한다. 이를 두고 업계에선 "라이트닝이라는 캐릭터가 루이비통의 주 고객층인 패셔너블한 여성이 알 만한 대상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전면에 내세운 것은 한정된 루이비통의 고객층을 확대하고, 좀 더 첨단의, 미래지향적인 레플리카쇼핑몰 이미지를 갖고 싶은 브랜드의 소망이 반영된 것"이라고 분석한다.

명품에대한 부정적 인식이다. 1차적으로 비싼 가격이 이런 이미지를 만들었고, 소수의 VIP 고객만이 중요하다는 브랜드의 자세가 이런 이미지를 가중시켰다. 그러나 세상은 달라졌고 이제 명품도 몇몇 레플리카쇼핑몰 부자 고객만으로 더 이상 살아남을 수 없는 시대가 됐다. 이 같은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명품의 자세도 변하고 있다. 보다 광범위한 소비자층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 '캐릭터 차용'까지 서슴지 않고 있다.
이달 레플리카쇼핑몰 초 루이비통 입점을 확정했다고 밝힌 HDC신라면세점(현대산업개발, 호텔신라 합작법인)의 용산 신라아이파크면세점도 연말쯤에 루이비통 매장을 오픈하고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그룹의 여타 브랜드 매장들도 내년 초까지 열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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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이비통닭'의경우, 패션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과 통닭집을 혼동할 레플리카쇼핑몰 일은 없지만 부정경쟁행위에 해당한다는 판결을 받았다. 사진은 일본 오사카에 있는 루이비통 매장. (사진=루이비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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