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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나리안 싱어
10.27 04:10 1

루이비통이'여행의 정취(The Spirit of Travel)' 홍콩명품 캠페인 시리즈를 28일 레플리카쇼핑몰 공개했다. 프랑스의 여배우 레아 세이두가 전속 모델로 활약한다.
원탁의기사 12명을 청동으로 3차원적으로 정교하게 주조해 수작업으로 마무리한 것이 특징인데, 청동을 시계에 사용한 것 자체가 최초다. 로저드뷔 측은 "기사 한 레플리카쇼핑몰 개 홍콩명품 만드는 데만 온전히 하루가, 다이얼 두 개 만드는 데 1달이 소요될 정도로 힘든 작업이 수반되는 시계"라고 말했다.
루이비통은소비자와 만나는 접전에서도 여행이라는 핵심가치를 놓치지 않고 있다. 그는 “프랑스 파리 샹젤리제는 매출의 80%를 여행객이 차지할 정도로 전 세계 여행객들이 홍콩명품 많이 찾는 장소이다. 루이비통은 파리 샹젤리제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세워 자신들의 ‘여행’이라는 아이덴티티를 전달하는 등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했다”고 레플리카쇼핑몰 설명했다.
이부진사장은 지난 3일 서울 용산에 위치한 HDC신라(호텔신라·현대산업개발 합작 법인)에 명품 루이비통 브랜드 유치를 성공시켰다. 신세계, 한화, 두산 등 4개 대기업 가운데 3대 명품 중 하나라도 홍콩명품 유치한 레플리카쇼핑몰 업체는 HDC신라가 처음이다.

[헤럴드경제 = 이윤미 기자] 모든 명품 브랜드에는 그들 고유의 전통이 있다. 오랜 시간을 거쳐 쌓은 브랜드의 홍콩명품 품질과 이미지, 그리고 이야기다. 이는 레플리카쇼핑몰 특별한 가치를 제공하면서 부유층의 전유물처럼 여겨져왔다. 그런데 최근 명품 브랜드들의 행보는 종래 소수의 고객을 위한 서비스 대신 대중을 선택한 것처럼 보인다. 자신들의 전통과 문화유산 속에서 핵심가치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대중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는 것.

글로벌대표 명품들이 신세계 강남점으로 몰려드는 것은 국내 남성 패션 트렌드의 메카로 거듭나고 있는 멘즈 살롱의 위상 때문이다. 신세계 강남점 남성관인 멘즈 살롱은 지난 2월 26일 리뉴얼 개점 이후 4월 말까지 두 달 동안 전년 대비 100% 이상 매출이 뛰었다. 강남점 리뉴얼 오픈 당시 홍콩명품 주목받았던 레플리카쇼핑몰 슈즈·패션·리빙·아동 부문의 4대 전문관 신장률(30~40%)을 압도한 것이다.
지난해부터 홍콩명품 국내 레플리카쇼핑몰 화장품 브랜드가 루이비통을 제치고 매출 1, 2위에 올랐습니다.

명품빅3 업체는 매장 수를 제한하는 레플리카쇼핑몰 내부 정책이 있는 데다 신규 면세점은 성공 가능성이 불투명하다는 이유로 입점을 꺼려 왔다. 홍콩명품 이 사장은 신라아이파크 면세점이 용산에 위치한 만큼 KTX 연결 등 지리적 이점을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레플리카쇼핑몰 루이까또즈운영하는 홍콩명품 전용준 회장

그런데김씨는 결정을 받고 나서 기존에 쓰던 'LOUIS VUITON DAK'이라는 가게 이름 대신 홍콩명품 영문 철자 레플리카쇼핑몰 간 띄어쓰기를 달리한 'LOUISVUI TONDAK'이라는 이름을 쓰기 시작했다.
반면,한화와 두산은 개장일이 코앞으로 다가왔지만 주요 명품을 아직 유치하지 못하는 레플리카쇼핑몰 등 성과를 내지 못하고 홍콩명품 있다.
루이비통의제품 로고에다 'D'를 붙인 모양도 만들어 냅킨이나 포장지 등에 사용했다. 그러다 홍콩명품 루이비통 측으로부터 지난해 9월 가처분 소송을 당했다. 루이비통은 김씨가 자사 브랜드와 유사한 이름과 로고를 쓴 것은 부정경쟁방지법 위반이라며 김씨의 '루이비통 베끼기'를 막아달라고 법원에 신청한 것이다. 부정경쟁방지법은 '널리 알려진 타인의 상표를 사용해 해당 상표의 식별력(識別力)이나 명성을 손상시키는 행위'를 레플리카쇼핑몰 금지하고 있다.

신세계관계자는 10일 "올 가을·겨울시즌을 홍콩명품 레플리카쇼핑몰 목표로 루이비통과 협상을 진행 중"이라며 "아직 최종적으로 입점을 확정지은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지난해12월 여의도에 갤러리아면세점63을 홍콩명품 프리오픈한 한화갤러리아도 루이비통을 비롯한 샤넬, 에르메스 등 명품 '빅3'와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명품 브랜드들과 협상은 진행하고 있지만 아직 확정된바는 없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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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어숍과 홍콩명품 용품 매장을 갖춘 바버숍./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가장먼저 루이비통 입점 확정을 확정한 HDC신라면세점의 경우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직접 신라아이파크면세점 현장에서 아르노 회장과 면담했다. 한화는 갤러리아면세점63 현장은 아니지만 루이비통 매장이 입점해 있는 압구정동 갤러리아 명품관에서 아르노 회장과 황용득 한화갤러리아대표이사, 김동선 한화건설 신성장전략 팀장 홍콩명품 등이 면담을 가졌다.
업계한 관계자는 “LVMH그룹이 홍콩명품 신라아이파크몰의 차별화한 입지(용산)와 발전 가능성, 신라면세점의 완성도 높은 쇼핑 환경과 디자인, KTX·ITX 등을 활용한 지방 관광자원과의 연계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뒤 입점을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28일관세청에 따르면 2013년부터 홍콩명품 2015년까지 지식재산권 침해로 적발된 위조상품은 총 828건으로, 정품가격 기준으로 1조5568억원에 달한다.

루이비통,에르메스, 샤넬 등 '3대 명품 브랜드'를 중심으로한 '빅 브랜드' 유치는 매출에 큰 부분을 차지하는데다 유커(중국인 홍콩명품 관광객) 등 고객을 끌어모으는 집객력에서 면세점 경영을 좌우한다.

최근루이비통 입점을 확정한 신라아이파크면세점에 이어 신세계, 한화 등이 가장 빠른 시일 내 루이비통이나 샤넬, 에르메스 등 고가 명품 브랜드 입점을 확정지을 수 있는 홍콩명품 면세점으로 거론되고 있다.
이번캠페인에서는 루이 홍콩명품 비통의 카퓌신(Capucines), 시티 스티머(City Steamer) 가방 또한 감상할 수 있다. 우아한 디자인의 카퓌신은 하우스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자리잡은 가방으로 장신정신의 정수를 담아내고 있다. 1901년도에 처음으로 등장한 스티머는 당시 최초로 유연한 소재로 만들어져 현재 메종의 다양한 시티백의 전신으로 여겨진다.
대신롯데는 관세청이 이달 말이나 다음달 초에 공고할 예정인 신규 특허를 획득한다는 가정하에 면세점 입점 홍콩명품 브랜드들의 지원안을 마련하고 있다.
이건희삼성 회장의 장녀인 이부진(46) 호텔신라 사장은 이들 중 처음으로 서울 용산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이하 HDC신라)에 명품 루이비통 브랜드 유치에 성공했다. 이어 정유경(43·이명희 회장의 장녀) 신세계그룹 백화점부문 총괄사장과 김동선(26·김승연 회장의 삼남) 한화건설 팀장, 두산 박서원(36·박용만 회장의 장남) 전무 역시 3대 명품 브랜드 유치에 사활을 걸고 있어 브랜드 유치의 유무에 따라 이들의 경영 홍콩명품 능력이 평가될 전망이다.

적발수량은 홍콩명품 비아그라가 1922만점으로 1위였고, 씨알리스(807만점), 산업용 절단석 상표인 3M(363만점), 레비트라(106만점), 닌텐도(83만점) 순으로 많았다.
이번캠페인에서는 루이비통의 카퓌신(Capucines), 시티 스티머(City Steamer) 홍콩명품 가방 또한 감상할 수 있다.
루이비통유치에는 이부진 사장이 큰 역할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달 19∼21일 미디어그룹 컨데나스트 인터내셔널 행사 참석을 위해 방한한 LVMH 홍콩명품 베르나르 아르노 회장은 서울시내 면세점 중 유일하게 용산 신라아이파크 면세점을 방문했다. 당시 이 사장과 HDC면세점 이길한 공동대표 등 경영진이 직접 안내를 하며 면세점 입점을 타진했다.

중국명품시장 관련 연구기관들은 "중국 진출 명품 홍콩명품 브랜드 80% 이상이 매장수를 줄였고 올해 약 95% 이상 매장을 축소할 것"이라는 예상을 내놓고 있다.
서울시내 신규 면세점 중 처음으로 에르메스·샤넬과 함께 3대 명품 중 하나로 꼽히는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를 유치하는데 결정적 역할을 했다는 것. 지난달 홍콩명품 방한한 베르나르 아르노 LVMH그룹 총괄 회장을 끈질기게 설득해 브랜드 입점을 성사시켰다는 후문이다.
최민하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면세점 사업자 증가에 따른 경쟁 심화는 피할 홍콩명품 수 없지만, 상위 사업자로서의 경쟁력으로 시장내 입지 구축을 지속 할 것"이라며 "전년 메르스 여파로 부진했던 실적은 출입국자수 증가에 기반해 2분기부터 성장세가 이뤄지는 한편, 창이공항 적자폭도 축소되고 있고, 태국 및 일본 등 면세점 개장이 가시화돼 해외 면세 사업 확장도 가속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나 목에서는 “국내에 널리 인식된 타인의 성명, 상호, 홍콩명품 표장(標章), 그밖에 타인의 영업임을 표시하는 표지와 동일하거나 유사한 것을 사용하여 타인의 영업상의 시설 또는 활동과 혼동하게 하는 행위”라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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